대한민국과 중국의 월드컵 예선 2차전
대한민국과 중국이 11월 21일 21시 중국 선전 유니버시아드 스포츠 센터(Shenzhen Universiade Sports Centre)에서 북중미 월드컵 예선전 2차전을 갖습니다.
11월 21일 한국 중국 월드컵 예선, 축구 중계 보는 곳
명확한 전력차 한국 24위, 중국 79위...주의할 것은 소림축구
양국의 전력차이는 명확합니다. 한국이 FIFA랭킹 24위로 중국의 79위 보다 한참 위에 있습니다.최근 경기들만봐도 전력차는 확실합니다. 지난해 7월 EAFF E-1 챔피언십에서 한국은 중국과 맞붙어 3대 0을로 완승을 기록한 바 있고, 피파가 제공하는 한국과 중국의 최근 전적에서도 4경기 중 3경기의 승리를 한국이 가져갔습니다.
다만, 중국 선수들이 워낙 거친 경기를 많이 하기 때문에 우려의 목소리가 나옵니다. 소위 '소림축구'를 하는 것 아니냐는 것인데요. 사실상 승리는 무난하게 가져갈 것으로 점쳐지는 가운데, 우리 선수들이 다치지 않는 것이 우선일 것입니다.
손흥민 이강인 볼거리 많은 선수들
이번 우리 대표팀의 경기는 확실히 과거와는 다른 것 같습니다. 과거 우리 축구에서는 원톱 한명에 기대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주력 선수 한명이 저지되면 사실상 전력이 무너지는 것과 마찬가지기 때문에 약점이 쉽게 노출되는 구조였죠. 축구를 보는 재미도 덜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좀 다르네요. 손흥민, 이강인을 비롯해 황희찬, 이재성, 정우영, 김민재, 황인범 등 유럽파 선수들의 동반 활약이 기대됩니다. 하나하나 주목할만한 우리 선수들은 누가 있을까요?
대한민국 대표 선수 명단
GK 김승규(알샤바브) 조현우(울산) 김준홍(김천)
DF 김영권(울산) 정승현(울산) 설영우(울산) 김민재(뮌헨) 이기제(수원) 김주성(서울) 강상우(베이징 궈안) 김지수(브렌트퍼드)
MF 손흥민(토트넘) 이강인 (파리 생제르맹) 문선민(전북) 안현범(전북) 박용우(알아인) 양현준(셀틱) 이동경(울산) 이재성(마인츠) 홍현석(헨트) 황인범(즈베즈다) 정우영(슈투트가르트) 황희찬(울버햄프턴) 이순민(광주)
FW 오현규(셀틱) 조규성(미트윌란) 황의조(노리치)
2026년부터 바뀐 대전
이번 2026 피파 북중미 월드컵에는 48개국이 참가합니다. 2차 예선전은 12개국이 탈락해 36개국이 진출했고 A조부터 I조에 각각 4팀이 나뉘어 경기를 치르는 중입니다. 각 조 2위까지 총 18개 팀이 3차 예선에 진출합니다. 3차 예선전은 6개 팀씩 3개 조로 나뉘어 진행됩니다.
각 조 상위 2개국은 월드컵 본선 진출이 확정되고, 각 조 3-4위 팀들은 4차 예선에 돌입해 아시아에 할당된 8.5장의 티켓 중 남은 진출권을 놓고 경쟁합니다. 대한민국이 속해있는 C조에서는 한국이 승점 3점으로 1위를 달리고 있고 중국이 마찬가지로 승점 3점으로 바짝 뒤를 쫓고 있습니다. 한국이 골득실로 앞서고 있네요.